엑셀에서 숫자를 한글로 표기하는 방법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입출금 장부 정리를 많이 합니다.
그 중에서 견적서도 엑셀을 이용하여 손쉽게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견적서를 양식에 맞게 작성할 때 엑셀의 유용한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한데요.
그 중에서 숫자를 한글로 표기하는 기능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견적서의 합계 부분이 보입니다.
현재 \1,546,000 인데 이 부분의 숫자를 한글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 금액부분을 한글로 표시할 부분을 정합니다. 빨간색 부분이 한글로 표시됩니다.
그림처럼 합계금액이라고 쓰여진 옆부분에 한글로 표시하도록 하려면 해당 셀의 수식을 아래와 같이 넣으세요.
="일금 "&numberstring(셀주소,1)&"원정 " & TEXT(셀주소,"(\ #,##0)")
위 수식에서 셀주소는 G38에 해당되겠죠. 큰따옴표 안의 글자는 띄워쓰기까지 표기되므로 알맞게 띄워쓰기하셔서 쓰면 됩니다.
수식 내용 중 (셀주소,1)에서 숫자 ‘1’이 기본적으로 금액을 천단위씩 표기할 때 쓰이는 것이고
숫자 ‘2’는 금액을 한문으로 천단위씩 표기합니다.
숫자 ‘3’은 숫자를 한자, 한자씩 한글로 표기합니다.(예, 6,235,600을 육이삼오육영영)
엑셀의 유용한 기능을 모든 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정리해 볼께요.
* 출처 : http://singnara.tistory.com/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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