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4

090729_돈의 사용설명서

* 제가 아직 "돈의 사용설명서"를 몰라 그랬던거 갔습니다. 

이제 읽었으니 부자되는 일만 남았군요....^^ 

새는 돈을 잡아야 되는데....







한국에서 가장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을 꼽으라고 하면 현대그룹의 정주영 회장을 떠올릴 것이다. 정 회장 역시 잔돌이로 유명하다. 선택하여 지출할 부분에 대해서는 가능하면 지출하지 않고 그대로사용했다. 30년 전에 지은 집에는 20년 넘는 소파와 10년이 다 된 17인치 TV가 전부였다니 그가 평생 가전제품에 나간 지출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한다. 

작업복 역시 17년 전의 옷을 입으며 일선 현장을 누빈 정 회장의 지출 마이너스 정신은 한 나라의 근간을 이룰 기업을 이루었고 개인적으로도 성공한 부자로서 좋은 영향을 미쳤다.

LG그룹의 구자경 회장 역시 몸에 밴 지출 마이너스 정신으로 유명하다. “뭉칫돈 나가는 건 표가 나서 신중해지지만 작은 돈은 그렇지 않다. 작은 돈을 쓰는 데 더 신중해야 한다.” 라는 금융철학을 가진 구 회장은 많은 재산을 가졌으면서도 남은 음식 몇 조각, 동전 몇 개의 소중함을 알았기에 밑바닥에서 가장 위까지 올라갈 수 있었을 것이다.

거평그룹의 나승렬 회장 역시 벌고 안 쓰면 돈을 번다는 경영철학이 확고했던 터라, 뒤축이 다 떨어진 신발을 신고 다닐 정도였고 회사에서 자장면을 시켜먹는 등 지출의 마이너스를 생활화하는 기업인이었다고 한다.

이들이 돈이 없어서 이러겠는가. 물론 어린 시절 가난함이 그들의 부유를 부르는 잠재적인 힘이 되기도 했지만. 그들은 돈을 만지면서 그것의 귀함을 알았고 검소하게 지출을 줄이며 사는 것이 자신의 자산을 잘관리하는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도 자신의 투자원칙 1호를 '절대로 돈을 잃지 말라'로 정했다. 그만큼 돈을 잃어 쓸데없는 지출을 만들어내지 말라는 지출 마이너스 원리(뉴플러스 원리)를 곳곳의 백만장자들이 실천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 출처 : [돈을 이기는 기술]중에서... 
돈이란 제품에 대한 사용 설명서입니다.

다음 사항을 잘 살펴보시고 사용하시는 데 블편함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십시오


출고일: 사람이 창조된 후 땀 흘려 일해야 했을 때부터 

유효기간: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유효기간의 차이가 있음 

특징: 겉으로는 단단해 보이지만 대단히 유연함
      잡으려고 할수록 달아나고 움켜 질수목 빠지나감 
      사람마다 불공평하게 주어지지만 죽을 때는 모두 두고 가야 함 

주요기능: 사람을 살리기도 하지만, 엄청난 피괴력으로 사람을 죽이기도 함 

관리방법: 과유불급. 적당히 잘 사용해야 함 

        A / S 제품이 변질되거나 기능을 상실할 때 A/S가 거의 불가능함 

보관방법 : 쌓아 두면 썩거니 변질되기 쉬우니 그때그때 적절히 사용해야 함 

주의사항: 너무 오래 쳐다보고 있으면 노예가 될 수 있음 
          너무 멀리해도 기난이 군대처럼 달려듦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