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혹 IE8에만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사용하다 알게된 사실이네요. 전 KT ucloud 사용건으로 문의하다 알게된 단축키(F12).
전 얼마전 IE9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혹 IE8에 최적홛 된 사이트라면 F12로 개발자 도구접속하시어 강제 IE8 로 사용하시면 될듯 (보여지는 창 상단우측에 브라우저모드 IE8, 문서모드 IE'표준'등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아래글은 http://www.windowstalk.co.kr/513에서 일부 퍼왔습니다.
F12는 개발자 도구를 불러오는 단축키, Ctrl + J는 다운로드 관리자 바로가기 단축키
F12는 개발자 도구를 불러오는 단축키입니다. 웹 개발하시는 분들은 마우스 커서를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고도 불러올 수 있는 F12 개발자 도구 단축키를 사용할 일이 많으실 것 같네요.
'Alt + 7', 'Alt + 8', 'Alt + 9'는 개발자 도구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전 버전 강제 렌더링 모드 단축키 입니다. 'Alt + 7'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7, 'Alt + 8'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8, 'Alt + 9'는 인터넷 익스플로러9 모드 강제 렌더링입니다. 강제 렌더링 모드는 굳이 개발자분들이 아니더라도 쓸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아직 인터넷 익스플로러9에 최적화되지 않은 웹 페이지들이 일부 있기 때문에 해당 웹 페이지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라도 강제 렌더링 모드는 알아두시면 편리한 기능입니다.
Ctrl + J는 다운로드 관리자 바로가기 단축키입니다. 다운로드 관리자는 윈도우7의 다운로드 폴더를 실행하지 않고도 바로 다운받은 파일들을 실행하거나 연결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한 단축키 입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9의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9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위에 소개해드린 단축키는 기억하고 계시다가 조금 더 편리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9을 이용하세요.
이상, 윈톡의 '윈도우, 익숙하지만 새로운 이야기'였습니다.
* 출처 : http://www.windowstalk.co.kr/513 중에서...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