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2007]셀병합 단축키 사용방법, 셀병합 하기
MS Office Excel 2007 강좌
오늘은 조금 더 엑셀을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령중에 하나죠.
셀병합 입니다.
두개 이상의 셀을 하나로 병합하는 명령이죠.
표작업 뿐만 아니라 모든 작업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엑셀 2007 에서는 단축키로 따로 지정해 놓고 있진 않아요.
인터넷을 찾아보면 매크로를 설정하는 등 여러방법이 있죠.
오늘 소개해 드릴 팁은 제가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Alt 키를 이용합니다.
1. 우선 엑셀을 실행 시키세요.
2. Alt 키를 누르고 있어봅니다.
몇가지 알파벳과 숫자들이 뜨죠.
Alt + 해당키 를 누르면 버튼을 클릭하지 않고 명령을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근데.. 셀병합하기는 없다?
간단한 설정 따라오세요.
3. [빠른실행도구모음] 버튼 클릭
4. [기타명령] 클릭
그러면 엑셀 옵션 창이 뜨죠
5. [사용자 지정] 탭 클릭
6. [다음에서 명령 선택]에서 홈탭을 클릭 합니다.
스크로를 내리다보면
7.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클릭
8. [추가] 버튼 클릭
확인하시고 나면
짠! 빠른실행 도구모음에 셀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명령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이제 Alt를 눌러 볼까요?
자. 할당된 단축키가 보이시죠?
저는 Alt + 4 가 되었네요.
이와 같은 방법으로 자주사용하는 명령을
빠른실행 도구모음에 추가하여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정순서에 따라 Alt + 5 가 될수도 있고 6이 될수도 있어요.
여기서 Alt+4는 절대적인게 아닙니다.
그럼 이제 사용해 보죠.
9. 병합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한 후
단축키 Alt + 4 를 눌러 셀병합을 한다.
완성!
설정은 한번만 해두시고
담부터는 엑셀 켜셔서 단축키만 누르시면 빠르게 셀병합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적은 데이터의 작성 시 마우스로 버튼을 클릭하여
명령을 내리는 것은 아무런 문제도 없지만
자주 사용하시다 보면 이 기능이 필요할 때가 옵니다.
그럼 오늘도 능력함량을 위해 화이팅!
* 출처 : http://bhan.tistory.com/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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