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jusang&logNo=40112304378
(엑셀)텍스트 산출식을 계산하기
내역서관련하여 산출식을 텍스트 서식으로 입력한 내용을 바로 계산하게 하는 깔끔 쌈빡한 서식 만들기
수량산출서를 아시는 분들은 아래와 비슷한 양식을 잘 아실겁니다 ^^
저기 나와있는 산출근거 저걸 또 계산기로 계산하던지 결과 셀에다 = 치고 붙여넣기 하시면 값은 나오죠,
그런데 나중에 수정하게 되면 결과 셀에도 수정한것을 다시 붙여넣기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산출근거에 나와있는 텍스트 서식의 산출결과를 바로 계산해서 수량 셀에 나타내주는 반가운 서식입니다.
지금부터 따라해보세요 ^-^
1.삽입 메뉴의 이름에서 정의를 선택합니다.
2. C3번 셀의 텍스트값을 계산할 이름을 만들고 참조 대상에 =EVALUATE(Sheet1!$C3) 를 적용합니다.
※Sheet1시트의 C열3행의 값을 계산하는 수식입니다. C열은 고정하기위해$를 추가했습니다.
3. 결과값을 나타낼 셀에서 =산출계산 (☜미리 만들어놓은 이름)을 넣으면 짜잔~ 값이 나옵니다.
4. 드래그로 아래 셀들도 같은 서식을 적용하면 알아서 계산됩니다 ^-^ (C열을 고정했기때문에 행만 바뀌죵)
※값이 없는 항목을 위해 =IF(ISTEXT(C3),산출계산,"") 으로 하면 깔끔하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