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1

130216_[엑셀]시트간의 합계 구하기

* 요즘 알던것도 깜박.깜박. 
다시 이렇게 기록남기고 메모리에 저장.! 

"shift" 를 잊지말자.! 

* 츌처 : http://kimsdn.blog.me/40110418197


[엑셀]시트간의 합계 구하기




엑셀 시트 합계
2010. 7. 14. 14:29

안녕하세요.

요즘 오피스 연구회의 난이도가 너무 높아졌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아주 간단한 팁(엑셀)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우리는 엑셀을 이용하여 다른 시트간의 합계를 쉽게 구할수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간단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의 엑셀파일 안에 아래와 같이 엑셀성적, 파포성적, 워드성적, 합계시트가 있다고 합시다.

1> 엑셀성적SHEET


2> 파포성적SHEET


3> 워드성적SHEET


4> 합계성적SHEET


(※합계시트의 합계란에는 이미 합계를 구하는 수식이 들어가 있습니다.)

덕이는 엑셀성적시트, 파포성적시트, 워드성적시트의 합계값을 합계시트에 나타내고 싶어졌습니다.

1. 일단 합계를 구하고 싶은 셀을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C5셀부터 E16셀)


2. 자동합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자동합계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표시될 것입니다.


4. 엑셀성적시트의 C5셀을 클릭합니다.


5. Shift키를 누른채로 워드성적시트를 클릭합니다. 수식입력줄이 아래와 같이 바꼈죠?


6. 다시 한번 자동합계 버튼을 누릅니다. (아니면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Ctrl+Enter키를 누르셔도 됩니다.)


7. 짠~! 합계시트에 엑셀성적, 파포성적, 워드성적의 값이 모두 더해졌습니다.


궁금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