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word(2010버전)은 MS word로 논문, 보고서 작성 시 필요한 기능들(목차, 각주, 페이지 번호, 참고문헌):2010버전 기준_211206 글을 참고하세요.
* MS-Word로 목차 만들기
2006.09.22 00:36
목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좌측의 트리모양의 문서구조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문서 구조 만들기를 굉장히 귀찮아 했는데, 문서가 많아질수록 이 구조가 매우 편리합니다.
10-20 장 정도는 그냥 다다다 쳐도 되지만, 논문을 쓴다거나 짜임새 있게 글을 쓰려면 문서구조가 있는 편이 정리하는데도 좋고,
다른 사람들이 내글을 보기에도 일목요연하니 좋아요.
삽입 -> 참조 -> 색인 및 목차 를 선택하면 됩니다.
종종 목차 만들기 메뉴가 어딨는지 까먹습니다. ^^
여러가지 모양의 목차 만들기가 있는데, 이거야 이것 저것 눌러보시면 아실터이니 패스 하겠습니다.
저기 깜박이 (지는 않지만)는 커서가 보이죠? 거기에 목차가 생성됩니다.
목차가 생성되었습니다. 신기하죠? ^^
나만 신기한 건가.. ㅠㅠ
개인적으로는 영문은 9pt Vernada 를 쓰고, 한글은 돋움체를 좋아하는 관계로 바꿔줬습니다.
이건 역시 취향에 따라 바꾸면 됩니다.
끝으로 재미난 기능을 소개합니다.
Ctrl + 목차 제목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번쩍" 하고 이동합니다.
물론, 좌측의 문서구조를 눌러도 마찬가지지만 말이죠.
예전에는 각가의 제목과 페이지 번호를 연습장에 써놨다가 테이블로 만들어서 목차를 만들었다는 가슴아픈 기억이..
대학원 생활 하다보니 원래 "컴퓨터 구조", "논문"등의 전문 기술 보다는 보조 기술 "편집", "행정 서류 업무" 스킬이 더 늘어나는 거 같다는..
거의 300 수준입니당. ㅋㅋ
* 출처 : http://cafe.naver.com/carrot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6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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