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1

180529_(부의 추월차선)에 나오는 부에 대한 우화

(부의 추월차선)에 나오는 부에 대한 우화


위대한 이집트 파라오가 젊은 조카 추마와 아주르를 불러 신성한 임무를 맡겼다. 
조국을 위해 기념비적 피라미드를 각자 1개씩 혼자 힘으로 짓는 사람에게 완성되는대로 왕자의 지위를 주고, 수많은 재물과 함께 은퇴 할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동갑내기인 추마와 아주르는 그 엄청난 일을 다 마치려면, 몇년이 걸릴거리는 사실을 알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라오의 지시를 받은 사실에 영광 스러워 하며 피라미드 건축 작업에 몰입했다. 

아주르는 즉시 일을 했다. 
크고 무거운 돌을 끓어다가 천천히 사각대형을 만들기 시작했다. 몇달이 지나자 아주르의 피라미드는 토대를갖추었다. 

하지만, 추마는 1년이 지나도 기초 작업조차 하지 않았다. 
돌을 나르지도 기초공사도 하지않고, 헛간에서 무언가를 열심히 만들었다. 

아주르는 
추마! 도데체 뭘 하는거야? 헛간에서 이상한 기계가 만들고 

추마는 
난피라미드를 만들고 있어 

아주르는 추마를 비난하며 비웃엇다. 

추마는 아주르의 비난에도 꿈쩍하지 않았다. 
아주르, 넌 부자가 되겠다는 욕심때문에 눈이 멀어서 멀리 내다보지 못하고 있어. 넌 니피라미드나 신경써. 난 내 피라미드에 신경 쓸테니. 

아주르는 헛간을 나오며 빈정거렸다. 
바보같은놈! 돌하나도 못옮긴 주제에! 

또 일년이 지났다. 
아주르는 피라미드 기초를 마무리하고 다음층을 쌓기 시작 했다. 그러나 문제가 생겼다. 
돌이 너무 무거워 신체적 한계를 느끼게 되었다. 
또한해가 가고 아주르의 피라미드 건축 속도는 더욱더 느려져 도무지 진척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돌 하나를 옮기는데 한달이 걸릴때도 있었다. 
더 높음 층으로 돌을 옮기려면, 엄청난 힘이 필요 했으므로 아주르는 대부분의 시간을 운동하며 힘을 기르는데 썼다. 
아주르는 대부분의 돈을 체력단련에 필요한 건강식품을 구하는데 쓰고 있었다. 
아주르는 지금의 속도로는 피라미드가 완성 되려면 30년은 더 걸릴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던 어느날, 
추마는 지지대,바퀴,지렛대,밧줄등이 복잡하게 얽힌 거대한 기계로 무거운 돌을 옮기고 있었다. 
믿을수 없게 기계는 추마의 조작외에는 다른 어떤 노력도 필요하지 않았다. 밧줄과 기어 장치에 연결된 바퀴를 돌리기만 하면, 무거운 돌을 마술처럼 빠르게 옮길수 있었다. 

추마의 기계는 아주르가 3년간 해놓은 고된 작업을 고스란히 따라 잡았다. 

아주르는 그대로 무너져 버렸다. 
아주르거 무거운 돌을 옮기누라 몇년을 보낸 반면 츄마는 그일을 대신해 줄 기계를 발명한것이다. 

8년이 지난 추마는 26세의 나이에 피라미드를 완성했다. 

시스템을 만드는데 3년 
시스템을 이용해 효과를 거두는데 5년이 걸렸다. 

위대한 파라오는 추마에게 왕자라는 지위와 함께 엄청난 재물을 내렸다. 
추마는 더이상 일을 할 필요가 없었다. 

한편, 아주르는 기존의 방식을 벗어나지 못한채 계속해서 작업에 매달렸고, 돌을 옮기는 시간에 허비하며 힘을 기르는데 돈을 썼다. 
감당이 불가능한 수준에 이를때까지 무거운 돌을 옮기고, 힘을 키워서 더 무거운 돌을 옮겼다. 

아주르는 피라미드를 다 완성하지 못하고, 심장마비로 사망하게 되었다. 
자기 대신 일할 시스템을 고안하는데 집중할 시간마저 자신에게만 집중했기 때문이다. 

* 부를 향한길은 당신이 창조해낸 사업 시스템안에 존재한다. 
그길에서 겪는 괴로움이란 시스템 자체를 창조하고 운영하는데서 온다. 

* 출처 : [부의 추월차선_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중에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