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200330_전기인들이여. 힘들지만, 힘 냅시다.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I Don’t Fire Myself, 2020) 영화를 보고나서.

240614_전기인들이여. 힘들지만, 힘 냅시다.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I Don’t Fire Myself, 2020) 영화 잘봐습니다.

* 재밌게 잘봤습니다.
영화속 주인공들의 직업과 비슷한 일을 하는 저로써는 동감되는 내용이 너무 많아 누구보다 몰입하여 보았습니다.
그리고 보는 내내 예전 방송되었던 [MBC 다큐스페셜.140915.전봇대 가장 - 희망퇴직 이야기]를 떠올렸습니다.

전기인들이여.
힘들지만, 힘 냅시다.


나의 엄마 아빠는 내가 세상에 태어나기도 전에 나를 해고 했다.


회사동기들도 나를 해고했고, 지금은 내가 다니는 회사가 나를 해고 했다.


나는 내 목에 감긴 팽팽한 목줄을 타인의 손에 쥐어 주고서 언제 떨어질지 모르는 외다리 지옥길 걷고 있다.


그렇게 걷지 않기 위해서, 


그렇게 외다리 지옥길을 걷지 않기 위해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연결해 보세요 이쪽 라인 연결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