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autodesk.co.kr/support/technical/article/caas/sfdcarticles/sfdcarticles/KOR/Clean-uninstall.html
Windows에서 Autodesk 제품을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
Autodesk Support
2023년 5월 17일
관련 제품 및 버전
문제:
Windows에서 Autodesk 제품을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환경:
Windows원인:
다음과 같은 경우 제품을 완전히 설치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려고 하는데 오류가 계속 표시되는 경우
- 처음에 제품을 설치하려고 했지만 설치가 중간에 중단되는 경우
- 성공적으로 설치한 것으로 생각했으나 제품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 Windows 시작 버튼에서 "설치제거 도구"를 검색합니다.
- 이 파일을 열고 제거할 모든 Autodesk 소프트웨어를 선택합니다.
- Start를 클릭하고 appwiz.cpl을 입력한 다음 Enter키를 누릅니다. 제어판이 열립니다. 모든 Autodesk 소프트웨어를 설치제거합니다.
- Microsoft 프로그램 설치 및 설치제거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시스템에 남아 있는 모든 Autodesk 소프트웨어를 확인하고 제거합니다.
- 시작을 클릭하고 %temp%을 입력한 후Enter 키를 누릅니다. Temp 폴더가 열립니다. 모든 폴더 및 파일을 제거하고 사용 중인 모든 항목을 건너뜁니다.
- C:\ProgramData\FLEXnet%00a0에서 adsk로 시작하는 3개의 파일을 제거합니다( 참고.). 3개 파일 중 하나가 숨겨집니다.
- 아래 폴더를 제거합니다.
- C:₩Program Files₩Autodesk
- C:\Program Files\Common Files\Autodesk Shared
- C:\Program Files (x86)\Autodesk
-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utodesk Shared
- C:\ProgramData\Autodesk ( 참고:이 폴더는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 %localappdata%\Autodesk ( 참고:이 폴더는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 %appdata%\Autodesk ( 참고:이 폴더는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 Windows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를 열고 다음을 제거합니다.
- Computer\HKEY_LOCAL_MACHINE\SOFTWARE\Autodesk
- Computer\HKEY_CURRENT_USER\SOFTWARE\Autodesk
경고:
Microsoft®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으며,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 및 관련 해결 방법 시스템 레지스트리 백업에 설명된 해당 운영 체제의 레지스트리는 물론 system.dat 및 user.dat 파일까지 백업한 후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에 대한 추가 정보는 Microsoft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도움말 항목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